[서울시립미술관] 키키 스미스 - 자유낙하展

2023. 2. 25. 21:15

근래 서울에서 하는 전시 중에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키키 스미스의 자유낙하展

다녀온지는 좀 되었지만 늦게나마 포스팅을 해본다

춥지만 나름 밝았던 1월의 어느날 전시회에 방문

1층에서 진행되는 무료 전시회였다

후원처는 에르메스에서 진행하고 있었다

조형물, 드로잉, 조소 등 다양한 형태를 통해 신체, 자연 등의 주제를 표현하고자 했다

사진 작품도 다수 있었다

귀여운 오브제를 통해서도 여러 주제를 표현한듯 했다

늑대와 사슴의 몸을 뚫고 여성이 걸어나오는 표현을 통해 

생명의 탄생 같은걸 표현하려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다양한 콜라주 작품

해당 작품은 일본 종이에 그린것으로 적혀 있었는데

이외에 다른 작품에는 모로코 종이 였나... 여튼 작가는 다양한 나라에서 온 재료를 기반으로 작품을 만들었다

2층에도 전시가 이어지는데

인상적인었던 것은 벽에 걸려있던 카페트 작품이었다

주제별로 카페트에 이야기를 담아 그려놓았는데

크기와 종류가 꽤나 있어 내용을 읽는 재미가 있었다

키키 스미스(Kiki Smith) 는 독일 출신의 작가로서 

다양한 소재와 재료를 통해 성, 탄생, 환생 등과 같은 생명을 주제로 많은 작품을 남겨왔다고 한다.

전시회에서도 다양한 재료와 표현기법을 활용하여

생명과 관련된 주제를 좀 더 유연하고 자유분방하게 표헌하고자 하는 작가의 의도를 엿볼 수 있었다.

근래 다녀온 전시회 중에서 좋았다.

BELATED ARTICLES

more